구글은 왜 대형 브랜드의 저품질 콘텐츠를 선호하는가?
구글이 대형 브랜드의 저품질 콘텐츠를 선호하는 현상에 대해서 SEJ의 기자가 원인을 진단했다. 그는 구글의 사용자가 대형브랜드의 저품질 콘텐츠를 선호하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구글은 페이지랭크가 높은 대형 사이트가 높은 랭킹에 오르는 알고리즘 편향을 보이고 있다. 현재의 구글 검색 결과의 품질 저하는 대형 브랜드가 소규모 매체를 압도하고 일반적인 검색어로 검색할 경우 저품질 콘텐츠가 상위 랭킹에 위치한다. 이같은 문제는 구글의 Navbo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