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추천 이유 3가지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시중에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도구와 서비스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일텐데요. 그 밖에도 몰라서 그렇지 찾아만 보면 다양한 종류의 블로그 서비스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도 있고, 브런치(Brunch)나 미디엄(Medium) 같은 서비스도 있죠.

그럼에도 굳이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진짜 내 블로그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는 그야말로 소유권이 나에게 있습니다. 알다시피 네이버나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드는 일은 정말이지 간단합니다. 회원 가입하고 블로그 개설하여 글을 쓰면 끝이죠. 나머지는? 나머지는 네이버와 티스토리가 다 알아서 해 줍니다.

그렇지만 그거 아세요? 네이버나 티스토리에 올린 글들은 실제로 네이버와 티스토리 서버에 올라가고 따라서 네이버나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에 제약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심혈을 기울여 어떤 글을 하나 작성해 올렸는데 별안간 네이버나 티스토리로부터 “검열”을 당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저품질”이라고 부르는 필터링에 걸려 내 글이 게시가 안되거나 그동안 내가 썼던 모든 글들이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를 했다면 그런 번거로움은 없습니다. 왜냐면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는 그 소유권이 100% 내게 있고 콘텐츠나 글의 내용에 대해 누구의 간섭도 없기 때문이죠.

내 맘대로 블로그 가꾸기

그러니 꾸미는 것도 내 맘대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 디자인이나 UI를 변경하고 싶을 때 언제나 플랫폼에서 제공해주는 범위로 제약이 따릅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만들 경우 그런 제약이 전혀 없습니다. 얼마든지 내 맘대로 블로그를 꾸밀 수 있고 언제든 바꿀 수 있죠. 게다가 워드프레스의 다양한 플러그인들을 활용하면 새로운 기능들을 입맛대로 추가하는 것도 자유롭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마음대로 꾸미거나 블로그에 새로운 기능을 넣고 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에서는 누릴 수 없는 장점입니다.

블로그 구독자와 소통하기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를 할 경우 얻게 되는 장점들은 정말이지 많습니다만 제 생각에 그 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구독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를 한 다음 구독 폼을 추가하여 구독자를 모을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를 좋아하고 내 블로그 글을 꾸준히 받아보고 싶은 분들을 구독자로 만들어 구독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내가 원하는대로 새로운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구독 관련 기능들을 블로그에 손쉽게 추가할 수가 있답니다.

이렇게 내 블로그를 좋아하는 구독자들에게 뉴스레터도 보내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을 해 보세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그 밖에도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정말이지 많답니다. 물론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보다 처음에 시작할 때 조금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 진입장벽이 크게 높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요즘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서비스들도 많이 나와 있으니까요.

혹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할지 망설여진다면 저희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모든 것에 문의 남겨 주셔도 좋습니다. 언제든 도와 드릴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