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마케팅 전략: 젊은이들은 셀럽과 인플루언서를 좋아한다

※ Axios에 기고된 「Young people more likely to buy brands backed by famous people」을 번역한 글입니다. 청소년 연구 기관 Y펄스(YPulse)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이 Z세대와 밀레니얼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쿨(brand coolness)’이라는 후광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13세에서 39세 사이 연령대 중 69%가 쿨하게 느껴지는 브랜드를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답했다.

구글 유입 트래픽 급락한 블로그 사례

구글 유입 트래픽 급락한 블로그 사례를 정리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입니다. 대략 4월 23일부터 하락 기미를 보이다가 25일(금)과 26일(토)에 주말과 평일이 함께 해 대폭락했습니다. 구글 유입 트래픽 급락한 블로그 현황 구글에서 노출수 급감–> 클릭수 급감 구글 서치콘솔에서 평균 게재 점수는 일상적으로 동일합니다. 노출 수가 급감하며 클릭 수가 감소했습니다. 거북이 미디어 16개월동안 구글 클릭, 노출, 평균

구글뉴스에 언론사의 매체 등록이 어려워지다…신생 언론사 혼란 예상

구글뉴스에 언론사의 매체 등록이 어려워졌습니다. 구글은 퍼블리셔센터에서 언론사의 매체 수동 등록을 막았습니다. 2024년 4월 25일(미국 현지시각) 발표 즉시 발효된 이 조치는 구글 뉴스에 매체 등록하려는 언론사들에 어려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뉴스에 언론사의 매체 등록이 어려워지다…신생 언론사 혼란 예상 2024년 4월 25일 이전에는 ▲1단계 : 언론사가 퍼블리셔 센터에 직접 매체를 등록한 후 ▲ 2단계로 퍼블리션 센터에서 매체 등록 승인을

30대 남자 직장인을 위한 선물 7

안녕! 30대 직장인 객원 필자 김고운이다. 오늘은 선물 추천 기사를 준비했다. 대상은 30대 직장인 남성이다. 30대 직장인은 어떤 사람들일까? 직책은 아마도 대리급 정도일 테고, 최전선에서 실무를 수행하는 사람일 거다. 회사에서는 쌓여가는 일을 쳐내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만 동시에 여가 생활도 즐기며 개인 시간 또한 확보하고 싶은 사람, 이를 위해선 체력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 와중에 운동까지 시간표에 넣어야 하는 그런 사람. 글로만 읽어도

편미분 방정식을 이용한 양자장 이론의 건설 [2]: 재규격화와 파인만 다이어그램

1. 수학자와 물리학자에게 있어서의 재규격화 학부 수학 과목 수업을 하다 보면 학생들이 종종 학부 내용을 넘어선 질문을 하는데 그럴 때마다 어떻게 답해야 할지 항상 고민이 많이 됩니다. 이번 학기에 가르치는 학부 3, 4학년 대상인 수업에서 학생들이 대학원 과정이 필요한 내용을 물어보면, 수학적으로 정확하면서도 학부 수준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답을 해줘야 합니다.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이해하기 쉬우려면, 때로는 정확한 계산을 일부 숨기더라도,

최악의 결과를 생각하는 것은 정말 도움이 될까?

몇몇 사람들은 어떤 선택이나 결정에 앞서 최악의 결과를 떠올리는 방식을 활용하곤 합니다. 일종의 ‘기대 낮추기’ 전략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어떤 선택이나 결과로 인해서 내가 경험할지도 모르는 실망과 스스로에 대한 비난을 미리 막기 위해서입니다. 이들은 만약 자신이 예상한 그대로 최악의 결과가 나오면, 예상했던 일이 일어났기 때문에 마음의 타격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전략을 계속 고수하는 것이지요. 이 글을 읽는

2023년 9월 구글의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트래픽이 하락한 사이트 중 복구된 사이트는 거의 없어

2023년 9월 구글의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트래픽이 하락한 사이트 중 복구된 사이트는 거의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SEO 전문가인 Glenn Gabe는 엑스(전 트위터)에 200개의 사이트 중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트래픽이 급락한 사이트 중 원복된 곳은 하나도 없다고 밝혔다. 구글은 2024년 3월 업데이트에서 검색에서 독창적지 않고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40% 정도 줄인다고 밝혔다. 따라서 2023년 9월에 피해를 입은 사이트들이 2024년

3분 만에 읽는 커피 역사

3분 만에 읽는 커피 역사 커피를 마시다가 가끔은 ‘이게 어디서 왔지?’ 하는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피 역사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3분 만에 읽는 커피 역사는 어디선가 들어봤음직한 칼디의 전설에서 시작합니다. 글의 순서 커피에 대한 전설 커피의 발견 예멘, 오스만 제국의 커피, 1450년대~ 커피숍의 시작, 1500년대~ 상업적 커피 재배의 시작, 1500년대 말 유럽 커피의 시작, 1650년대~ 커피 플랜테이션 농업,

지구도 좋고 나도 좋은 명품브랜드 비누 4종

안녕, 작지만 꾸준한 변화로 지구살이 하는 객원에디터 박주연이다. 지구살이를 하려면 소비 자체를 줄여야 한다던데 애석하게도 그 경지엔 이르지 못했(한)다. 대신 ‘이왕이면’의 마음으로 소비한다. 플라스틱 칫솔보단 이왕이면 대나무 칫솔, 일회용 수세미보단 이왕이면 천연수세미, 레더 제품보단 이왕이면 비건 레더 제품을 소비한다. 그래서 이왕이면 물비누가 아닌 고체비누를 쓴다. 샴푸, 린스, 바디용 세정제로 몇 년째 고체비누를 쓰고 있다. 플라스틱 쓰레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