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는 어떻게 딱딱한 ‘금융 보안’을 주제로 ‘응원받는’ 캠페인을 만들었을까?
토스가 이색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금융 보안’ 캠페인인데요. ‘대한민국 금융사기가 사라지는 그날까지’를 메시지로, 보안에 임하는 태도와 철학을 캠페인에 담았습니다. 브랜드 필름 3편과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2편을 공개했고, 그 밖에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는데요. 사실 ‘보안’은 딱딱하고 어려운 주제입니다. 어떻게 보면 ‘쉽게’ 이야기 하는 것이 필수인 브랜드 캠페인에 적합한 소재는 아니라 할 수 있죠. 지금까지 보안을 이야기해온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