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실적 전망

다음주에 있을 엔비디아 실적 발표에 맞추어 엔비디아 실적 전망을 정리해 봤습니다. 엔비디아 실적 발표일을 알려주고 전망에 대한 월가 의견을 기관별로 마크다운으로 정리해줘 엔비디아(NVIDIA) 2025년 실적 발표일 월가 주요 기관별 실적 전망 및 의견 아래는 최신 기관별 전망을 마크다운 형식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JP모건 UBS 앤비디아 실적 전망 요약해줘 UBS 엔비디아 실적 전망 결론 UBS는 엔비디아가 글로벌 […]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웹 개발의 역사

동영상이나, 음성 따위의 각종 멀티미디어를 이용하는 인터넷을 이르는 말. = 월드 와이드 웹.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시작하며 요즘 글이 뜸했습니다. 사실 뉴스레터 서비스가 유료로 전환되고 나니, 예전처럼 손이 잘 안 가게 되네요. (한 번 발송할 때 마다 치킨 한 마리값이 사라집니다..ㅠㅠ) 그래서 역사 콘텐츠를 텍스트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웹사이트였습니다. 그렇게 코딩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의 로망, 미래의 로망 LX Z:IN 키친 셀렉션 1·3

*이 글에는 LX하우시스의 유료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 디에디트에 디자인, 공간 쪽 글을 쓰는 객원 필자 전종현이다. 지난 4월 인생 첫 독립을 시작했다. 재택근무로 거의 모든 일을 처리하는 입장에서 나만의 공간을 마련하는 일은 오랜 꿈이었다. 모션데스크를 보러 가고, 식탁을 고르고, 의자를 주문하고, 청소기를 사면서 행복을 느꼈다. 최대한 미니멀한 라이프로 살 테니 별일 없을 거라 믿었는데, 완전히 오판이었다. 원인의 8할은 바로 주방이다.

13가지 제품 리더십 원칙(Product Leadership Principles)

childish drawing 최근에 관리자로 막 승진한 PM(Product Manager)과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게 됐어요. 채용, 인력 배치, 팀 코칭 같은 결정을 할 때 저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지 궁금해하더라고요. 덕분에 그동안 쌓아왔던 제품 리더십 원칙(그리고 제가 가진 고유의 편향)들을 되짚어 보고, 오랜 기간 다듬어온 생각들을 이번 기회에 정리해 공유하려 합니다. 제가 믿는 원칙들은 조직의 동료들에게 때로는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했고, 때로는

ㅍㅍㅅㅅ 대표에서 물러납니다.

안녕하세요, 이승환입니다. 2025년 9월 20일을 마지막으로 ㅍㅍㅅㅅ 대표에서 물러납니다. 이후 ㅍㅍㅅㅅ의 경영은 MHN미디어 주진노 대표님께서 맡게 됩니다. 다양한 사업 경험이 풍부하신 분이라, 저보다 더 훌륭히 매체를 이끌어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ㅍㅍㅅㅅ를 시작한지도 13년이 지났습니다. 긴 시간만큼 힘든 일도 많았지만, “ㅍㅍㅅㅅ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됐어요”라고 말하는 독자님들 덕에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아마 ㅍㅍㅅㅅ가 세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청주 정북동 토성 나홀로나무 출사기

날 좋른 여름 토요일 청주 정북동 토성 나홀로나무 출사기를 간단히 정리해 본다. 청주 정북동 토성 나홀로나무 청주 정북동 토성 나홀로 나무와 석양 청주 정북동 토성 해자 풍경 해자(垓子)는 일반적으로 성(城)의 방어를 위해 성 외곽에 둘러 파서 만든 못이나 물길을 의미합니다. 적의 접근을 막고 성을 보호하는 군사적 시설이며, 때로는 물을 채워 넣어 방어력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경제학에서는 기업의 경쟁 우위를 […]

없으면 지금 사는 겁니다, 컴파운드 버터 4

안녕, 유제품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객원 에디터 길보경이다. 아침마다 제철 과일을 듬뿍 얹은 그릭 요거트를 먹거나, 저녁 식사에 치즈와 와인을 곁들이는 것만큼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 다양한 유제품 브랜드에 관심을 두고 지켜보던 중, 흥미로운 흐름을 하나 발견했다. 요거트나 치즈 브랜드에서 독특한 버터를 출시하더라는 것. ‘독특한’이라는 표현을 쓴 데엔 이유가 있다.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버터와는 사뭇 다르기 때문이다. 다시마 버터, 깨소금 갈릭 버터,

능동적인 시각 뇌, 감각을 넘어 행동으로

들어가며 우리는 매일 스마트폰과 컴퓨터,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상과 연결된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기는 더 이상 먼 미래 기술이 아니라, 게임과 교육, 의료 현장에서 점점 익숙해지고 있다. 이러한 첨단 기술의 공통점은 인간의 시각을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는 사실이다. 그런데 우리의 뇌는 수백만 년에 걸쳐 진화해 왔고, 이 과정에서 획득한 시각 처리 방식은 현대 디지털 환경과 완벽히 일치하지 않는다.…

제품과 제안의 차이점 (Product versus Offering)

그리고 이것이 당신의 로드맵과 성장 경로에 미치는 영향 도전 과제: 문제와 약속을 일치시키기 대부분 창업자들은 기술 제품 내부의 세부 사항에 많은 고민을 쏟습니다. 제가 이전에 쓴 글에서 기술적 차별점에 기반한 올바른 제품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루었죠. 하지만, 마법 같은 제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기술 창업자는 우선 고객이 겪고 있는 절박한 문제를 찾아내야 합니다. 결국 새로운 제품이 가져오는 변화만으로도 충분히 어렵기

잘나가는 ‘인디 화장품 브랜드’는 어떻게 끊임없이 생겨나게 됐을까?

2023년 말 기준 국내 화장품 판매 업체가 3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2017년 1만 개를 넘어선 지 6년 만에 무려 세 배 이상 증가한 것인데요. 역사상 가장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열풍의 주인공은 이른바 ‘인디 화장품 브랜드’로 불리는 작은 규모의 신생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올리브영, 다이소 등의 오프라인 커머스와 뷰티 컬리, 지그재그 등의 온라인 커머스를 살펴보면 다소 생소한 이름의 ‘인디 화장품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