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는 이유 –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5가지

반갑습니다. 다양한 SNS 및 Youtube로 대표되는 동영상 매체가 주를 이루고 있는 현시점에서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의미에 관하여 자주 생각해 보곤 합니다. 오늘은 눈에 보이는 수익만이 아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가지는 의미와 가능성, 그리고 이것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은 분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 블로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

2023년 5월부터 젠메이트 사이버고스트 통합 됩니다.

VPN계에서 안좋은 쪽으로 고인물이 되어버린 젠메이트. 정부의 인터넷 검열이 만든 파도를 타고 운 좋게 많은 사용자와 인지도를 얻었는데, 안주하다가 그저그런 3류 VPN이 되어버린 Zenmate가 사이버고스트와 통합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GTX1060님이 댓글로 알려주셔서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Kape Technologies가 Zenmate 4.8만 유로에 인수한 것은 2018년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Cyberghost와 …

비트코인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이동평균 수렴확산 MACD 히스토그램

파이썬 바이낸스 API로 비트코인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이동평균 수렴확산 MACD 히스토그램 파이썬 바이낸스 API를 이용하여 비트코인 투자 연습을 하면서 판다스를 익히는 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ACD 히스토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CD히스토그램은 MACD와 MACD 신호선과의 차이인데, 매수, 매도 시점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시계열 데이터 분석에 유용한 도구 하나를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이동평균

[테슬라 비즈니스] 테슬라로 배우는 오가닉 비즈니스

<추천 강의: 테슬라로 배우는 오가닉 비즈니스 2023년 6월: Scalable, Agile, and Learning Networks > 테슬라는 오가닉 비즈니스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는 사례입니다. 저희의 테슬라에 대한 분석은 2015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정리해서 2017년 “테슬라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테슬라에 대한 연구 및 강의를 해오다 최근에는 “테슬라 교수님“이라는 별칭을 얻기도

파이썬 바이낸스 API로 비트코인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이동평균 수렴확산 (MACD)

파이썬 바이낸스 API로 비트코인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이동평균 수렴확산 (MACD) 파이썬 바이낸스 API를 이용하여 비트코인 투자 연습을 하면서 판다스를 익히는 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계열 데이터 분석에 유용하게 활용되는 이동평균 수렴확산(MAC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CD에서도 지수 이동평균을 구하는 파이썬 판다스 함수인 ewm()을 유심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가격 시계열 데이터 분석의 목적 이동평균 수렴확산(MACD)

파이썬 바이낸스 비트코인 투자 백테스팅 : 지수 이동평균선 매매 기법

파이썬 바이낸스 비트코인 투자 백테스팅 : 지수 이동평균선 매매 기법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바이낸스 비트코인 투자 연습도 하고 파이썬 판다스도 익혀보겠습니다. 지난번 단순이동평균(SMA)에 이어 이번엔 지수이동평균(EMA)를 적용합니다. 파이썬 바이낸스 API로 비트코인 캔들 데이터를 가져온 후, 파이썬 판다스로 이동평균선 매매 기법을 백 테스팅 해 보는 것이 이 포스팅의 목적입니다. 글의 순서 백 테스팅 (back testing) 이동평균선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지수 이동평균 (EMA)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지수 이동평균 (EMA)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계열 데이터 분석에서 많이 사용되는 지수 이동평균(EM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수이동평균은 지난 포스팅의 단순 이동평균(SMA) 보다 최근의 데이터에 가중치를 두는 이동평균입니다. 파이썬 판다스에서 제공하는 ewm() 함수 활용법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이동평균선 (moving average line) 시계열 데이터 분석 : 지수이동평균

[인사이트 노트] 토스는 왜 ‘브랜드콘’에 꽂혔을까?

지난 주, 여러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가 하나 있었다. 바로 ‘콘칩대란‘이라는 키워드. 한 편의점에서 과자 ‘콘칩’이 일시 품절되어, 콘칩 구하기가 어려워진 것을 의미하는 단어였다. 그럼, 이 콘칩대란은 왜 일어났을까? 바로 ‘토스(Toss)‘가 진행한 무료 브랜드콘 이벤트 때문이었다. ‘콘칩대란’ 검색 결과 토스는 모바일 쿠폰 판매 서비스인 ‘브랜드콘’을 오픈했다. 브랜드콘은 카페, 치킨, 편의점, 피자 등의 브랜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거나